가평군이 통합 세무민원 상담창구를 설치, 운영에 들어갔다.
10일 군에 따르면 세무민원 담당공무원을 일일이 찾아다니며 불편함과 지방세 문의 사항시 통화중으로 인한 답답함을 해소하고자 세무민원업무를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세무민원 전담 상담창구를 운영하게 됐다.
군청 종합민원실내에 마련된 세무민원 상담창구는 세무직 공무원 10명으로 구성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일 밤 9시까지 세무민원에 대한 전화 및 방문, 예약민원들을 접수, 처리하게 된다.
한편 군은 주민 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개발행위허가 및 건축허가 등 인·허가 관련 민원의 신속한 처리를 위한 ‘복합민원 실무종합심의회’를 9월초부터 확대·운영해 나감으로써 민원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와 신뢰도를 제고시켜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