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道, 소비자행정평가 2년연속 대통령상 ‘영예’

도가 소비자행정 평가에서 2년 연속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4일 도에 따르면 재정경제부가 주관한 ‘2007년 전국 시·도 소비자행정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영예의 1위를 차지해 지난 3일 중앙청사에서 개최된 ‘소비자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도 관계자는 “지난해년말 기준 전국지자체 소비자상담의 30.7%에 이르는 적극적인 상담·피해구제로 소비자의 권익 보호에 앞장섰다”며 “주부·노인·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하는 계층별 맞춤형 교육 및 지역 매체를 이용한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소비자피해 예방에 노력한 점 등이 높게 평가됐다”고 밝혔다.

평가단은 지난 8월부터 소비자관련 분야 학계, 민간단체, 한국소비자원의 전문가로 구성, 전국 16개 시·도를 대상으로 광역지자체 소비자보호전담기구의 인력·예산 등 인프라 부문과 소비자상담·피해구제, 소비실태 조사, 교육 및 홍보 등 소비자행정 추진실적 부문을 중심으로 서면 및 현장평가를 실시했다.

도 관계자는 “소비자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과 소비자안전을 위한 리콜제도 운영 개선 등을 통해 광역지방자체단체의 소비자행정을 선도하는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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