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는 26일 유로-4(EURO-4) 배기규제를 충족하는 저공해 디젤엔진 3종을 출시하고 인천 엔진공장에서 ‘유로-4 디젤엔진 1호기 고객 인도식’을 가졌다.
두산인프라코어는 내년부터 발효되는 유로-4(EURO-4) 배기규제를 충족하면서 연간 유류비를 최대 1천만원 가량 절감(유로-3 엔진 장착 고속버스, 평균주행거리 10만km 기준) 할 수 있는 차량용(트럭, 버스) 저공해 디젤엔진 3기종을 본격적으로 출하한다고 26일 밝혔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인천 엔진공장에서 열린 ‘유로-4 디젤엔진 1호기 인도식’에서 획기적인 연비개선으로 고유가 시대에 적합한 중형(6ℓ급) 1기종, 대형(8ℓ, 11ℓ급) 2기종 등 3기종의 상용 디젤엔진과 첨단기술 등을 소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유로-4 디젤엔진은 최적화된 연소 및 연료분사 시스템으로 최상의 연소상태 구현을 통해 획기적인 성능향상과 배출물질 저감하고 뛰어난 연료경제성과 내구품질을 구비함으로써 고객수익 극대화와 대기오염 극소화를 동시에 실현한 최신형 친환경 엔진이다.
특히 기존 유로-3 엔진에 비해 출력은 10% 이상 향상시키면서도 동급 최저 연료소모율을 달성해 최대 20%까지 유류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배기규제에 대비해 배출가스 중의 입자상 물질 90%와 질소산화물 30%를 감소시키는 친환경적 성능을 갖추고 있으며,주요 부품에 대한 공용호환성 설계로 최소의 변경만으로 유로-5 배기규제에도 대응할 수 있다.
두산인프라코어 엔진BG장 이황렬 전무는 “유로-4 엔진개발 성공은 우리의 엔진기술이 세계 선진업체 수준임을 입증하는 쾌거”라며 “향후 소형엔진 생산을 확대 강화해 2011년에는 디젤엔진 생산을 현재의 두배인 10만대 규모로 늘려 글로벌 TOP 수준의 디젤엔진 전문업체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