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수여자중학교가 일반적인 운동장 조회를 탈피해 학생들의 다양한 관심과 필요를 고려해 주제를 정하고 각 학년별로 ‘테마가 있는 학년 조회’를 실시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9일 만수여자중학교에 따르면 이 학교는 학교 강당을 활용해 학생들의 다양한 재능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와 학생들의 관심 분야의 강의를위해 마련했다.
지난 5일, 3학년 테마가 있는 학년 조회 테마는 ‘자기반 자랑대회’로 학기 초 학급의 단합과 협동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앞선 지난달 29일, 토요일 3교시에는 2학년이, 4교시에는 1학년이 먼저 테마가 있는 학년 조회로 학생들의 필요와 관심을 반영해 ‘성’을 주제로 성교육을 실시, 진지하고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학급의 학생들이 나와서 노래와 춤 등 장기자랑을 펼친 학급도 있었고 노래를 개사해 반가를 멋지게 만들어 부른 학급 등 다양한 학급 자랑의 시간이 펼쳤다.
최수영 교장은 “학년별로 테마를 정해 운영되는 학년별 조회가 전체 훈화 조회에서는 보여 줄 수 없는 학생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을 갖고 딱딱하고 지루한 조회에 대한 편견을 깨줬다”며 “이후에도 다양한 테마를 선정해 학생들에게 더욱 즐겁고 유익한 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