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오영석)이 최근 지식경제부로부터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인증’은 서비스 경쟁력 향상과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국내 유일의 정부기관 서비스품질 공인인증제도로써 우수한 성과를 거둔 기업을 심사, 평가해 공표하는 제도이다.
그동안 화성시시설관리공단은 ‘고객만족-전국 1등 공기업 달성’ 이라는 목표 하에 모든 사업을 고객서비스 향상에 초점을 두고 추진했고 그 결과 서비스 품질경영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화성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달 11일에도 ICR국제인증원으로부터 ISO9001:2000(국제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한 바 있어 겹경사를 맞은 분위기다.
ISO9001:2000은 ISO(국제표준화기구)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에 관한 국제규격으로 공단은 시설관리, 사업관리, 운영관리, 종량제 봉투판매 및 부가서비스 분야에서 품질경영 서비스 체제를 인정받았다.
이렇게 짧은 기간에 권위 있는 공인기관으로부터 인증서를 2개나 획득한 것은 시설관리 공단 건립 이래 전례가 없던 경사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오영석 이사장은 “이번 두 개의 인증은 그동안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얻은 결과”라며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전국 최우수 공기업을 향한 공단의 혁신과 변화를 계속 추진해 시민이 내 집처럼 편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