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이 다양한 모집요강에 맞는 대입전략 수립을 통해 수험생들의 대학진학지도가 효율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자 ‘찾아가는 대입설명회’에 나섰다.
8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은 지난 7일 신장고등학교에서 광주, 하남지역 진학지도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시작으로 오는 20일부터 30일까지 시흥, 김포, 평택, 화성, 이천, 하남, 여주 등을 돌며 본격적인 대입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 설명회에는 평소 홈페이지(http://kict.kerihome.re.kr)를 통해 사이버 진학 상담과 진학 정보를 제공해 온 경기도진학지도지원단과 각 지역별 고3 부장으로 구성된 권역별 진학상담교사단이 강의를 맡아 다양한 대입정보를 제공한다.
도교육청은 지난해 2월 ‘고3담임교사를 위한 진학지도 업무 매뉴얼’을 개발하여 보급한 데 이어 각 대학의 대입전형계획 주요사항을 분석해 제작한 ‘2009학년도 대입전형 특징 및 대학별 입학요강 분석’과 ‘2009학년도 대입전형 특징 및 지원전략’을 이달 중 발간, 보급하는 등 대입 상담 자료를 꾸준히 개발, 보급할 계획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지난해까지만 해도 수원, 의정부 등 2개 지역에 국한해 실시하던 입시설명회를 참석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지역별로 확대했다”며 “앞으로도 각 지역의 희망을 받아 ‘찾아가는 대입설명회’를 계속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