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인천신현고등학교(교장 최은아)는 지난 20일 즐거운 학교 문화조성과 교육파트너십 함양을 위해 ‘학부모 학교 방문의 날’ 행사를 가졌다.
자녀 교육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수요자인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수업 공개, 학교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 2010년 이후의 대학 입시 전망과 진학지도 방안 등에 대한 정보 제공과 학부모의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 등이 진해됐다.
또 담임 및 교과 교사와 함께 자녀의 학교생활과 교육활동,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정보를 교환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최은아 교장은 “밝고 고운 마음과 꿈을 이루기 위한 열정으로 학교생활을 하는 학생들을 보면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며 “바른 인성을 갖춘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공동체로서 학부모 역할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학교에 대한 자긍심과 학교생활에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면서 학생 지도에 최선을 다해주시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과정 선택과 진로지도, 바른 인성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새롭게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신현고는 학기별 1회씩 ‘학부모 학교 방문의 날’을 운영해 교육수요자에게 자녀에 대한 최대한의 정보를 서비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