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올해로 4회째인 ‘책으로 떠나는 가을 여행’을 각 도서관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시립도서관은 오는 5일 아이에게 영어 동화책을 읽어줄 때 꼭 해야 하는 것과 해서는 안 되는 것들에 대한 특강인 ‘영어 동화의 세계’를 시작으로 26일에는 ‘도서관음악회’가 27일은 ‘마술공연’과 남양주시 최고의 독서왕을 찾는 ‘독서왕을 찾아라!’가 펼쳐진다. 화도도서관은 오는 2일부터 28일까지 클레이공예, 건국신화 책, 태양계 팝업북 등을 만드는 다양한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또, 우리 가족의 행사기념 사진전과 테마가 있는 영화상영, 철학이 있는 작가 작품전시회 등도 개최할 예정이다.
진건도서관은 오는 3일 ‘리본아트’, 4일 ‘자년의 진도지도 특강’ 등이 펼쳐지며, 27일에는 도서관 주차장에서 한지공예, 역사체험, 인체체험, 천연염색, 벼룩시장 등이 마련된다.
별내도서관은 이달 한 달간 김성기 작가의 목각예술작품을 도서관 5층 별내갤러리에 전시 되며, 25일에는 어린이를 위한 인형복화술 ‘Book Show’가 공연되며 25일 5시부터 도서관 앞마당에서 실시되는 ‘국악한마당’은 판소리, 전통무용 등 한국의 전통음악을 통한 화합의 장이 펼쳐진다. 이 밖에도 퇴계원 푸름꿈 도서관에서는 유아를 위한 ‘musical English’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푸른꿈 골든벨 대회’가 개최된다.
이번 도서관 별로 진행되는 각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는 홈페이지((http://lib.nyj.go.kr)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590-8192), 화도도서관(☎590-4583), 진건도서관(☎590-8257), 별내도서관(590-880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