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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 감동브랜드로 이미지 UP

12일간 베이징 장애인올림픽 후원…마케팅 효과도 ‘톡톡’

 

 

의족 스프린터 ‘오스카 피스토리우스’(남아공, 100m, 200m 금메달)의 역주, 베이징올림픽에도 출전해 비장애인들과 당당히 겨뤘던 외팔 탁구소녀 ‘나탈리아 파르티카’(폴란드), 사격 4관왕에 오른 스웨덴의 명사수 요나스 야콥슨.

베이징 장애인올림픽의 감동 스토리가 주목 받으면서 이를 후원한 삼성전자도 톡톡한 마케팅 효과를 누렸다.

삼성전자는 이번 장애인올림픽에서 후원사로는 유일하게 선수 가슴과 등에 광고(Bib)를 게재, 총 4000명이 참가한 이번 올림픽에서 그 절반이 넘는 2173명의 선수가 삼성의 광고를 달고 12일간 감동의 스토리를 만들어 냈다고 1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와 함께 장애인올림픽 기간 중 처음으로 홍보관을 운영, 대회 기간 중 500여명의 선수들이 다녀가는 등 베이징올림픽에 이어 올림픽 공원 내 ‘명소’로 각광을 받았다. 삼성전자 홍보관에는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IPC) 필립 크레이븐 위원장과 성화봉송 최종 주자인 훠빈 등 유명인들을 비롯, 백내장 수술 수혜자, 일심일촌 자매마을, 청각장애인 어린이 등 다양한 사람들이 초청돼 ‘초월, 융합, 나눔’의 장애인올림픽 이념을 삼성홍보관 내에서 실천할 수 있었다.

삼성 홍보관을 찾은 폴란드의 사격 선수 로드직 필립은 “삼성 홍보관은 장애인 친화적으로 설계돼 장애인인 나에게 너무나도 편리했다”며 “계단이 없고 훨체어를 타고 스스로 2층에 올라올 수 있게 설계돼 불편함을 느낄 수 없었다. 이번 올림픽에서 가장 인상적인 장소”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가 최초로 선정했던 장애인올림픽 홍보대사 동밍은 사마란치 전 IOC위원장과 원자바오 총리 등을 만나 일약 스타로 떠올랐다. 인민일보, CCTV, BTV 등 중국 내 주요 언론들은 연일 비중있게 동밍을 소개, 홍보대사를 통한 홍보효과도 톡톡히 누렸다.

중국삼성 박근희 사장은 “이번 장애인올림픽 후원은 삼성이 그동안 중국에서 펼쳐 왔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의 결정체였다”며 “장애인올림픽의 성공적인 후원을 통해 삼성이 감동의 브랜드로 더 깊이 각인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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