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농업기술원은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과천 서울대공원 테마공원에서 어린학생과 전국민을 대상으로 ‘제1회 벼 화분재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벼 화분재배 콘테스트는 유치부와 초등부, 중등부, 일반부, 단체부 등 5개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개발해 보급하고 있는 체험학습용 벼 재배화분 세트(용기)를 이용해 재배한 벼화분의 벼키, 벼이삭수, 벼알수, 벼의모양, 관찰일지 등 심사기준을 제시하고 관계전문가의 엄정한 심사를 통해 시상하게 된다. 시상내역으로는 분야별로 대상 5명, 금상 5명, 은상 10명, 동상 15명, 장려상 25명, 특별상5명 등 총 65명에게 상장과 555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게 된다. 또한 이번 콘테스트에 참여하는 일반 관람객에게 투호던지기와 공개 추첨에 의해 가정용 정미기, 디지털카메라, USB, 닌텐도게임기, MP3, 경기쌀, 탑라이스 등이 푸짐한 경품이 제공될 예정이다.
벼 재배화분을 개발한 농업기술원 최을수 농촌지도사는 “우리가 주식으로 매일 먹는 쌀(밥)이 어떻게 생산되는지를 도시의 유치원생이나 초·중·고등학생, 일반 국민들에게 알리고 벼 재배화분을 통해 벼 생육과정을 직접 체험하게 하기 위해 이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