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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가치 5조 7000억 삼선전자, 10년간 10배이상 ↑

삼성전자 ‘애니콜(Anycall)’의 국내 브랜드 가치가 10년 간 10배 이상 상승해 5조원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박찬수 교수가 스탠포드대 스리니바산 교수와 공동으로 개발한 브랜드 자산 측정 방법인 ‘EQUITYMAP Ⅲ’를 통해 측정한 결과, 애니콜의 브랜드 자산가치가 5조7000억원(43억 달러)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지난 1998년 4월 첫 조사에서 5244억원이었던 애니콜의 브랜드 가치는 2003년 3조3000억원으로 상승했고 올해는 10배 이상 올랐다.

14년간 시장점유율 1위를 지켜가고 있는 애니콜은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프리미엄 휴대폰브랜드로서 입지를 굳혔으며 지난해부터는 새로운 슬로건인 ‘토크(Talk), 플레이(Play), 러브(Love)’를 도입, 새롭고 감성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에도 국내 휴대폰 시장에 터치스크린폰인 애니콜 햅틱과 햅틱2 을 잇따라 출시하는 등 프리미엄 휴대폰 브랜드로서의 명성을 공고히 하고 있다.

박찬수 교수는 “브랜드 가치는 시장점유율과 상품단위당 기여수익성 등을 기준으로 평가되는데, 애니콜은 치밀한 관리를 통해 지속적으로 성장해온 브랜드”라며 “삼성 휴대폰이 국내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것은 애니콜의 브랜드 파워가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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