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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여행 탑승수속, 집에서 편하게

대한항공, 국내 첫 ‘웹 체크인’ 서비스

대한항공은 지난 16일부터 국내 항공사로서 처음으로 국제선 항공편을 이용하는 고객이 집이나 사무실에서 인터넷을 통해 원하는 좌석을 선택, 체크인을 하고 프린터로 출력된 탑승권을 이용하는 ‘웹 체크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웹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하면 공항에서 체크인을 위해 장시간 기다릴 필요가 없으며 승객이 직접 화면상으로 비행기 좌석을 보면서 선호하는 좌석을 선택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대한항공은 또 ‘웹 체크인’을 이용하려면 대한항공 홈페이지(www.koreanair.com)에 로그인한 뒤 ‘웹 체크인’ 메뉴에서 예약기록 조회→항공편/탑승자 선택→여권정보 입력→선호 좌석 선택→탑승권 발급 등의 순서를 거치면 된다.

아울러 ‘웹 체크인’을 이용한 승객은 대한항공이 신속한 처리를 위해 공항에 별도로 마련한 ‘웹 체크인’ 전용 카운터에서 간단한 신분확인 절차를 거쳐 공항별 규정에 따라 인터넷 발급 탑승권에 스탬프 날인을 받거나 실물 탑승권으로 교환 받은 뒤 출국하게 된다.

대한항공 국제선 항공편에 예약을 확약하고 전자항공권(e-티켓) 구매를 완료했으며 비자가 필요 없는 국가로 여행하는 승객은 항공편 출발 24시간 전부터 4시간 전까지 ‘웹 체크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웹 체크인’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공항 대기시간을 대폭 줄이는 동시에 선호 좌석을 사전에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고객 만족도를 크게 높일 것”이라며 “ 이번 ‘웹 체크인’ 서비스 도입으로 정보기술(IT)을 선도하는 명품 항공사로서 입지를 더욱 높이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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