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국제컨벤션센터 ‘송도컨벤시아’가 각종 CF와 뮤직비디오, 홍보영상물 등 촬영지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인천관광공사는 4일 지난해 10월 공식 개관한 송도컨벤시아는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를 연상케하는 독특한 외관과 내부 고품격 인테리어 등 국내에서 흔히 볼 수 없는 감각적인 디자인을 자랑하며 각종 방송이나 공연, 패션쇼 등의 촬영지로 러브콜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명성은 올해 초 롯데백화점 정기 세일 TV-CF광고에 송도컨벤시아가 등장하면서 시청자와 네티즌들 사이에 뜨거운 호기심이 각종 포털 사이트를 통해 드러났다는 것.
이후 금호타이어와 CJ행복한콩두부, AK플라자 등 유명 브랜드의 광고 러브콜이 이어졌으며 최근에는 TV 광고에 이어 해외 유명 가수의 뮤직비디오 촬영 로케이션으로 이용되고 있다.
또 현대자동차는 새로 출시한 신형 에쿠스 TV-CF광고 배경을 송도컨벤시아의 자랑인 전시장 내부에서 촬영,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현대적인 컨셉을 잘 살린 감각적인 CF를 완성했다.
촬영 관계자들은 “최근 경기 침체로 인해 해외보다는 국내에서의 촬영을 선호하는 추세"라며 "송도컨벤시아의 아름답고 독특한 건축 구조의 이미지는 각종 촬영지로써의 활용도가 높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