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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광상품 해외홍보 ‘구슬땀’

관광公-광주광역시 공동마케팅 업무협약
中실버단체 상품확대 관광객 1만유치 목표

인천관광공사는 광역권 공동마케팅을 위해 지난 11일 광주광역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국과 일본 및 동남아 시장 집중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12일 공사에 따르면 이번 업무 협약은 지난해 경기관광공사와 공동상품개발 협약을 맺은 후 원거리관광지와 연계상품을 기획한 첫 사례로 공사와 광주시는 1차적으로 중국과 홍콩, 동남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지정여행사를 선정하고 공동 관광상품 개발, 관광상품 설명회, 해외현지 관광상품 홍보 등의 주요 공동 마케팅활동으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특히 공사는 지난해 첫선을 보여 여행업계에 호평을 얻은 바 있는 중국 실버 단체에 대한 인천 여행 상품 개발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으로 올해는 지난해 실적 2천명의 5배에 달하는 약 1만명의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정하고 강화 역사 문화 체험 등 다양한 연계 상품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광주시는 서남권의 관광거점 도시로 남도의 청정한 자연경관과 아름다운 풍광을 두로 갖춘 전남지역 관광자원과 연계 개발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곳으로 인천국제공항과 인천국제항 등을 갖춘 세계적인 교통 인프라와 송도국제도시 건설 등 국제적인 도시로 급부상하는 인천시와의 공동마케팅 추진은 한·중·일 관광객 대상 국내 연계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다양한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관광공사와 광주광역시는 인천세계도시축전과 광주디자인비엔날레 등 국제적 행사도 연계 하는 등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과 해외홍보 공동마케팅 활동에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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