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와 구리남양주교육청, (주)KT 구리지사 등 17개 기관단체 및 민간사업체가 참석한 가운데 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개척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18일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7일 시청 푸름이방에서 국내경기 침체로 인한 내수부진과 소비심리 위축으로 제품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기업체를 돕기 위해 기관단체와 민간사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남양주시 기업제품 구매협약 MOU 체결식’을 가졌다.
시는 그동안 관내 기업체의 경영활동과 판로지원을 위해 운전자금지원, 특례보증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왔으며 지난달에는 우수 기업제품 가격정보지를 발간해 각급 기관단체 및 건설사업체 등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홍보하는 등 기업 세일즈에도 나섰다.
기업제품 구매정보지를 본 김동순 구리남양주교육청 교육장은 “이렇게 우수한 관내 기업제품과 시설자재가 있다는 것은 몰랐다”며 “적극 동참해서 지역경제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이석우 시장은 “관내에 우수한 제품이 생산될 뿐만아니라 물류유통에 따른 비용등을 고려할 때 가격경쟁력에도 뒤지지 않는다”며 “관내 기업제품을 적극 구매해 줄 것을 당부하고 각 기관단체 및 민간건설업체가 솔선해서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이번 MOU체결을 계기로 각 기관단체 및 민간사업체가 관내 기업제품을 적극 구매함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