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안양시민자치대학(이하 시민자치대학)이 오는 23일 개강해 금년 10월 29일까지 대장정에 돌입한다.
안양시가 마련하는 시민자치대학은 국내 유명 석학이나 사회저명인사 또는 분야별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 매주 목요일(15:00) 시민대상 무료 강좌를 여는 자리로서 시는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운영해오고 있다.
이 시민자치대학은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를 맞아 알차고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 매스컴 등을 통해서나 접했던 유명인사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는 첫날인 23일 인기 MC이자 방송인인 이숙영 씨의 강의를 시작으로 8월 휴가철을 제외한 5개월여 동안 24회에 걸쳐 강좌를 마련한다.
1회 강사로 초빙된 이숙영 씨는 ‘잠자는 성공을 깨워라’를 주제로 자신이 방송과정에서 접했던 성공한 이들의 노하우를 특유의 입담과 재치 있는 말솜씨로 들여 줄 예정이다.
안양시민으로서 시민자치대학 참가를 희망하는 주민은 시 홈페이지(anyang.go.kr) 온라인 신청(시민참여 → 교육강좌 → 안양시민자치대학 운영 → 수강신청) 또는 전화 접수(평생학습원 389-5782)를 통해 매주 목요일 오후 3시까지 시청 강당에 입장하면 되며, 이와 같은 별도 접수절차 없이도 참석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