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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마트 녹색경영 ‘한보’ 전진

홈플러스·이마트, 우유 등 ‘탄소성적표시제’ 인증상품 선봬

대형마트 2사가 친환경·녹색경영을 위해 적극 나섰다.

홈플러스와 신세계 이마트는 15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표시한 ‘탄소성적표지제’ 인증 상품을 매장에서 선보이는 등 환경경영을 한층 강화한다고 밝혔다.

탄소성적표지제 상품은 해당 상품의 전 유통과정에서 발생되는 탄소량을 인증마크를 통해 표시한 상품으로, 소비자들은 이를 통해 탄소를 적게 배출한 제품을 식별가능하게 된다.

이날 홈플러스는 홈플러스좋은상품 1A우유 등 PB우유 9종과 코카콜라(500㎖), 햇반(210g), LG 드럼세탁기(FR3228), 웅진코웨이 냉정수기(CP-07B) 등 총 17종을 매장에 선보였다.

홈플러스는 올해 안에 추가로 자체상표(PB) 제품 20여 개의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단계적으로 PB상품의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지난해 6월부터 P&G,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코카콜라 등과 함께 불필요한 포장재 줄여온 ‘포장을 줄입시다’ 캠페인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신세계 이마트도 15일 탄소성적표지제 인증 상품 11개를 매장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번에 인증 받아 매장에 선보이는 상품은 이마트 무염감자칩, 플러스메이트포인트스티커 등 이마트 자체상표(PL) 제품 4종과 코카콜라500㎖, 생식용 유기농 투컵두부(275g), 햇반210g 등 일반 상품 7종 등 총 11개 제품이다.

이마트는 이날 각 점포 매장에 안내표지판 및 게시물을 설치하고 다음달 4일까지 한 달간 인증상품 구매고객에게 구매금액의 1%를 신세계포인트로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11개 제품 외에도 올해 안에 추가로 자체상표 제품 10여 개의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준비하고, 향후에도 단계적으로 자체상표 상품의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홈플러스 이승한 회장은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녹색경영을 전개하고 마케팅활동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마트 이경상 대표도 “다양한 방법으로 고객에게 이를 알려 우리나라에 녹색소비문화가 활성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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