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서부교육청은 올해 중학생들의 영어 어휘와 문법, 독해 능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서부교육청에 따르면 중학생들의 영어 어휘력과 독해력 향상을 위해 필수 문장 1천개와 영어동화 등 30권의 독서 목록을 담은 CD를 최근 지역내 32개 중학교에 배포했다.
문장 1천개는 중학교 1학년 300개, 2학년과 3학년 각 350개씩이고 중학생이 기본적으로 익히고 이해해야 하는 어휘와 문법으로 짜여진 문장이다.
독서 목록은 3단계로 각 단계별 필독 도서와 추천도서 5권씩으로 구성됐다.
학교측은 학생들에게 이들 문장과 도서 만큼은 반드시 익히도록 하는 한편 7월과 12월 2차례 인증 시험을 거쳐 각 학생들에게 ‘영어어휘능력 인증’과 ‘영어독서 인증’을 부여할 방침이다.
문장 시험은 외국에 나가 본 적이 없으면서 학업 성적이 다소 낮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년별로 실시된다. 독서 시험은 학년에 관계없이 시험을 치르고 인증을 받은 학생에 대해선 학생생활기록부에 이를 기록할 예정이다.
서부교육청 이해경 장학사는 “최근 영어 회화 위주 교육을 보완, 전반적인 영어능력 향상을 위해 익히고 읽어야 할 기본 문장과 독서 목록을 만들게 됐다”면서 “두가지 인증을 모두 획득하면 중학생으로서 뛰어난 어휘·독해 능력을 갖게 된다”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