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5 (화)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유통감성] 오늘 점심? 내가 쏠게! 온라인몰에서~

온라인몰-외식업체 간 할인형 제휴 급증 히트상품 부상
TGI·아웃백·피자헛·엔젤리너스 커피 등 최고 63% 할인

온라인쇼핑몰이 패밀리 레스토랑과 같은 외식업체와 손잡고 인기메뉴를 온라인 상품으로 등록시키는 등 새로운 서비스 영역 확장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는 기업간 제휴를 통해 진행하는 행사이다 보니 전례 없던 파격적인 가격에 해당 메뉴 상품을 선보이는 것이 주목할만 하다.

소비심리가 위축된 고객에게 부담 없는 외식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높이고 신규고객의 유입도 늘릴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는 것이 업계 측의 설명이다.

외식업체도 온라인쇼핑몰과의 제휴를 반기는 추세다. 다수의 회원 및 백만 단위의 하루 방문자를 확보하고 있는 온라인쇼핑몰을 기반으로 효율적인 홍보 및 영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4일 온라인쇼핑업체 등에 따르면 롯데닷컴은 오는 15일까지 창사 13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T.G.I.FRiDAY’S 6천600원으로 즐겨라!’ 이벤트를 벌이고 T.G.I.프라이데이스의 대표 인기메뉴를 최고 63%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케이준 후라이드 치킨 샐러드’는 기존 가격보다 50% 할인된 가격에, ‘텍스 맥스 스테이크’와 ‘빠네 파스타’, ‘쎄사미 잭 치킨 스트립’ 등은 각 30~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보통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책정되는 부가세(VAT)까지 모두 포함된 가격이라 고객 호응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메뉴는 롯데닷컴에서 외식상품권 형태로 판매되며 결제확인 페이지 상에서 e-쿠폰을 출력해 지참하면 T.G.I.F 전국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e쿠폰 구입횟수에 제한이 없고 중복적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애피타이저와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 메뉴를 구입하면 4인 가족의 푸짐한 한 상 차림을 3만원 대에 즐길 수 있다.

롯데닷컴은 지난 4월, 고객 호응도 체크 차원에서 T.G.I.프라이데이스의 신메뉴 ‘빠네 파스타’를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 바 있으며 약 보름 간의 판매기간 동안 일평균 800여건 이상의 주문이 쇄도해 단번에 히트상품 반열에 올랐다.

G마켓도 오는 19일까지 ‘100원으로 즐기는 헉! 소리나는 혜택’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양한 외식업체들의 인기메뉴를 단돈 100원에 선보인다.

베니건스의 인기메뉴인 ‘컨츄리 치킨 샐러드’는 정상가격이 1만7천900원이지만 추가주문 시 테이블당 1회에 한해 100원에 주문할 수 있다. ‘홍합찜’과 ‘요거트 쉬림프&포테이토’도 각각 100원에 맛볼 수 있다.

오므라이스 전문점인 오므라이스테이의 ‘그릴 치킨샐러드’와 오므토토마토의 ‘머쉬룸 샐러드’도 단돈 100원에 선보인다. G마켓에서 e쿠폰 구매 후 출력하거나 모바일 쿠폰을 다운로드해 매장에서 인증 받으면 사용할 수 있다.

옥션에서는 e쿠폰북을 통해 피자헛, 아웃백, 씨즐러, 엔제리너스 등 외식업체와 제휴를 맺고 인기메뉴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이 즐겨 찾는 외식업체의 메뉴를 평균 20~30% 가량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알뜰족들에게 반응이 뜨겁다.

에피타이저 인기메뉴 쿠폰도 정상가 대비 3천원 가량 할인된 1만원(VAT포함)에 판매한다. 피자헛 입점 기념 특가판매 행사도 진행 중이다.

옥션 e쿠폰을 이용하려면 하는 쿠폰을 프린트하거나 모바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롯데닷컴 마케팅실 이현정 마케터는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외식상품권은 한정된 기간 안에, 추가로 다른 메뉴를 주문해야 하는 외식 할인쿠폰과는 차별된다”며 “외식메뉴 상품의 성장성을 검증한 만큼 차후 적극적으로 상품구색을 늘리고 외식업체와의 제휴행사를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