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마가 잠시 물러난 사이 전국의 낮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등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본격적인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뜨거운 날씨는 더위에 지친 사람들에게 산으로 바다로 피서를 떠나고 싶은 충동을 불러 일으키지만 최근 경기불황으로 금전적인 여유가 없어진 탓에 다가오는 여름피서가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하지만 여름피서 외에 빼놓을 수 없는 또다른 즐거움이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다. 유통업체가 앞다퉈 실시하는 여름 정기세일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경품행사, 이벤트 등이 함께 진행돼 고객들의 즐거움은 배로 늘어난다.
무더위에 쌓인 스트레스를 마음에 두고 있었지만 그동안 지갑이 얇아져 구입하기 주저했던 상품을 내 것으로 만드는 쇼핑을 통해 푸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다.
AK플라자 수원점과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은 26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만한 다양한 여름 정기세일을 실시한다.
◆쇼핑도 하고 경품도 받고 = 백화점 여름 정기세일은 쇼핑도 하고 경품이라는 덤도 덩달아 따라오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AK플라자 수원점은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7일간 1층 정문에서 AK카드(멤버스, 신한, 드림)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아이스트레이, 퍼펙트, 우동기 중 1개를 선택해 증정한다.
같은 기간 5층 본매장과 행사장에서는 20, 40, 60, 100, 200만원 이상 플러스 세일 침구/가구를 구매하는 고객에서 AK PLAZA 1, 2, 3, 5, 10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다음달 12일까지 17일간 1층 정문에서 ‘플러스 무비 행운 대축제’를 열어 AK카드 5만원이상 구매한 고객 중 1천명을 선정(1인 최대 3매), CGV영화 관람권을 준다.
아울러 같은 기간, 같은 장소에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응모권을 증정, 당첨된 30명에게 TREK 레저용 자전거(1명) , 하이브리드 RCT감마자전거(4명), 미니벨로 티티카 클래식 자전거(25명) 등 친환경 자전거를 선물하는
‘PLUS GREEN 행운대축제’도 펼쳐진다.
영화 관람권과 친환경 자전거 당첨자는 다음달 17일 홈페이지나 개별통보를 통해 알려줄 예정이다.
특히 다음달 31일까지 36일 동안에는 꽝이 없는 100% 당첨 경품 ‘팝콘&콜라 기프트 쇼’를 통해 총 1만명에게 팝콘과 콜라를 공짜로 나눠주는 경품행사도 진행한다.
경품에 참여하고자 하는 고객은 AK 멤버스 홈페이지(www.akmembers.com) 로그인 후 응모하면 된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은 26일~28일 주말을 포함한 3일간 갤러리아카드 및 멤버십 카드로 10만원 상당을 구매한 고객에게 유리컵세트와 발매트 중 택1, 20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게 아이스박스와 수박 중 택1해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AK플라자 수원점 관계자는 “이번 여름 정기세일을 통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 외에 쌓인 스트레스도 함께 날릴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 고객과 함께 즐거워질 수 있는 백화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AK플라자 수원점 관계자는 “올해 브랜드이미지(BI) 통합에 따라 명칭을 애경백화점에서 AK플라자로 변경한 만큼 이번 여름 정기세일을 통해 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 외 색다르고 다양한 행사를 만끽하게 함으로써 고객과 함께 즐거워질 수 있는 백화점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볼까 =여름 정기세일의 가장 큰 특징은 유명브랜드를 포함한 대부분 브랜드가 세일 또는 여름 상품 시즌 오프를 대대적으로 진행한다는 점이다.
우선 AK플라자 수원점은 세일 기간동안 빈폴과 폴로 브랜드를 전 매장에서 30% 시즌 오프를 진행하면서 26~28일까지 AK카드로 20/40만원 이상 폴로와 빈폴 브랜드를 구입한 고객에게 1/2만원 상품권을, 빈폴 레이디스를 20~2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1~10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2층 시스템과 SJSJ 등 영캐주얼도 30%, 4층 본매장 남성패션도 라코스테, 헤지스, 타미힐피거, 헨리코든, 올젠 등은 30%, 지방시, 닥스, 갤러시, 마에스트로, 로가디스, 맨스타, 캠브리지멤버스, 바쏘 등은 20% 시즌 오프에 들어간다.
1~2층 매장에서는 금강제화/핸드백, 랜드로바, 에스콰이어 제화/핸드백, 레노마 등을 20%, 닥스 핸드백, 메트로시티, 레스포색 등 유명핸드백을 10% 할인 판매한다.
특히 2층 프랑스의 패션·액세서리 판매회사이자 브랜드명인 아가타에서 세일기간 첫 시즌 오프를 진행해 귀걸이, 목걸이, 시계 등을 50~3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도 빈폴, 폴로, 해지스 등 유명 브랜드가 30% 시즌 오프를 진행하며 여성정장, 남성정장, 유아동, 패션잡화 등이 30~10% 세일에 들어간다.
또 이벤트 홀에서는 핸드백/슈즈 페어전과 엘레강스 니트 레포츠전이 열리며 3층에서는 5대 빅 브랜드 아이작바바, 앤클라인 뉴욕, 지고트, 닥스, 보티첼리 등 여성의류 상품전도 펼쳐진다.
아울러 바캉스 시작을 알리는 수영복 특집전은 5층 행사장에서 진행하며 블루독 여름상품전, 에이스, 나뚜찌 고객 초대전 등 다양하고 알찬 행사도 함께 열린다.
갤러리아백화점 수원점 관계자는 “이번 여름 정기세일 동안 무더위로 지친 고객들에게 웃음과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수원지역의 대표적인 쇼핑 아아콘으로 자리매김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