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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나가던 경차 판매량 ‘급브레이크’ 정부 세제지원 제외 원인

경차의 내수 판매가 정부의 노후차 세제지원 혜택에서 제외되면서 두 달 연속 급감했다.

7일 한국자동차공업협회와 업계에 따르면 배기량 1천㏄ 미만의 경차는 6월 한달 간 9천728대가 판매돼 전달에 비해 5.7%,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는 30.7%나 감소했다.

경차는 지난 5월에도 1만311대가 팔려 전월 대비 8.9%, 작년 동월과 비교해서는 20.1% 판매가 준 바 있다.

두 달 연속된 판매 급감으로 상반기(1-6월) 판매도 5만8천983대에 그쳐 지난해(7만8천472대)에 비해 24.8%나 줄어들고 전체 승용차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작년 15.2%에서 올해는 11.4%로 낮아졌다.

경차 판매 감소의 원인은 정부의 세제혜택에서 제외되면서 준중형차와의 가격 차이가 크게 좁혀졌기 때문이다.

기아차 뉴모닝 가격은 현대차 아반떼 1.6 가격에서 개별 소비세 인하와 노후차 세제지원을 감안하면 그 차이가 130여만원에 불과하며 현대 베르나 1.4의 경우 세제지원으로 인하된 가격이 뉴모닝 최고급형 모델보다 오히려 저렴하다.

이에 업계는 연비가 높고 경제적인 경차가 소비자들에게 외면당하는 것은 정부의 친환경 정책과 어긋나는 것으로 제도적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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