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들에게 끼 발휘와 스트레스를 해소키 위해 ‘삼색 생생 레포츠 강좌’를 개설, 운영한다.
오는 9월부터 실시할 삼색 생생 레포츠는 ‘아름다운 비행 청소년’과 ‘생생레포츠 캠프’, ‘자전거 타고 Go! Go!’ 등으로 스릴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강좌다.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고등학생 대상인 ‘생생레포츠 캠프’ 는 직접 미니자동차를 몰고 경주하는 프로그램으로 도전정신과 자신감을 향상시켜 줄 계획이다.
‘아름다운 비행청소년’은 중, 고생들에게 경비행기를 직접 체험하게 하고 항공기 프라모델도 만들어 보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 항공관련 직업 정보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준다.
초등학교 이상 청소년과 그 가족이 대상인 ‘자전거 타고 Go! Go!’는 양재천에서 한강 잠실대교까지 하이킹을 함께 하며 자전거의 즐거움과 이로움을 체험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프로그램별 40명이며 자세한 사항은 추후 수련관 홈페이지 www.gcyc.go.kr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수련관 신양선 관장은 “몸과 마음이 건강한 청소년으로 성장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평소 체험하기 어려운 이색 레포츠 강좌를 마련했다”며 “이런 레포츠들을 직접 경험하다 보면 꿈과 자신감도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