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요리학교중 하나인 미국의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 가 내년 2월 인천 송도메트로호텔에 들어선다.
인천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24일 세계적인 미국 요리학교 CIA 인천 유치를 위한 계약 체결식을 CIA 에이전트(주)시너전스(대표 박원용)와 송도메트로호텔에서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세계적 요리학교인 CIA는 교수진들이 키친 설비에서부터 교육프로그램까지 직접 컨설팅하고 전과정을 영어로 강의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으며, 이탈리안 요리, 프랜치 요리, 제과, 제빵은 물론 푸드스타일링에 서 테이블 스타일링까지 다양한 과정이 준비될 예정이며, 국내 요리사 및 국내 전문가 그룹이 CIA 교수 진과 공동으로 한식 표준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공사와 제휴하에 세계 각국의 CIA 교육기관에 공급하는 한식세계화 프로그램도 준비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CIA는 존 애쉬(John Ash), 존 니호프(John Nihoff) 같은 세계적인 쉐프와 미국 조리사가 얻을 수 있는 최고의 명예인 조리기능장 ‘CMC(Certified Master Chef)’ 50인 중 11명이 CIA에서 교수로 재직중이고, 두바이 칠성급 호텔 ‘버즈 알 아랍’의 수석총괄주방장을 지낸 권영민 등 걸출한 요리사들을 배출해낸 세계 최고의 요리학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