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원콜센터 이용시민에 대한 전화설문 결과 전체만족도가 92점으로 조사되는 등 시민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고양시는 최근 4개월 동안 고양시 민원콜센터를 이용, 각종 민원서비스를 받은 시민 5천명을 선발해 지난 달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에 걸쳐 전화설문조사를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설문 조사내용은 상담의 신속·정확·친절도, 상담의 전반적 만족도, 콜센터 이용 경로, 건의사항에 대한 문의 등으로 만족도는 5점 척도 기준으로 100점 만점으로 환산해 조사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5천명의 시민 중 521명이 조사에 참여해 전체만족도 92.16점, 상담의 신속도 92점, 상담의 정확도 91.66점, 상담의 친절도 92.89점으로 조사돼 전반적으로 상당히 만족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상반기 만족도 조사와 비교할 때 전체 만족도에서 상반기 90.67점에서 하반기에는 92.16점으로 1.64% 상승했으며 5점 척도 기준으로 볼 때 97.89%가 보통이상으로 나타났다고 시는 설명했다.
고양시 민원콜센터 관계자는 “상담사 교육을 통해 매일 아침 직무 및 CS교육을 실시하고 수시교육과 매월 직무평가로 상담사 능력을 키우는 등의 결과가 높은 점수로 나타난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