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포천시를 방문한 중국 산동성 래무시 경제대표단이 포천시 관계자들과 경제교류 활성화 등에 대해 논의한 후 기념촬영 하고 있다
고양교육청 소속 관내 교사 6명이 고양시를 3개 권역별로 나누어 개최한 ‘좋은 수업 만들기 워크숍’에 총 3개교에서 무려 282명의 선생님들이 참석, 대성황을 이뤘다.
16일 고양교육청에 따르면 이번에 개최한 ‘좋은 수업 만들기’ 워크숍은 경기도 교육청이 주관한 ‘좋은 수업 만들기 실천대회’에서 1등급을 수상한 고양교육청 소속 6명의 교사들의 주축으로 개최하게 됐다.
고양시 관내 하늘초교 김순향 교사, 풍산초교 위미애 교사, 대화초교 이순이 교사, 가좌초교 조지영 교사, 백양초교 박난주 교사, 성사초교 지영수 교사 등 6명의 교사는 이날 워크샵 진행했다. 이들은 학습문제 해결을 위한 최적화 학습모형 선택 및 적용 방법, 효과적인 수업 전개를 위한 아동의 학습 훈련 방법 등을 설명하고 수업 동영상을 공개한 후, 참석 교사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는 등 수업 정보를 공유했다.
이와 관련 민웅기 고양교육장은 “이번 워크샵을 통해 교사들이 서로간의 학습 정보를 나누는 등 효과적인 수업 전개를 위한 수업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 됐다”며 교실 수업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