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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도컨벤시아 만족도 80%

고객 168명 대상 시설·서비스 조사
임대료 관련 ‘적정하다’ 절반 응답

인천관광공사가 운영하고 있는 송도컨벤시아를 이용한 고객들은 시설과 서비스면에서 대체로 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관광공사는 3일 지난해 송도컨벤시아 회의(Meeting) 주최자 및 대행사 168명을 대상으로 송도컨벤시아 회의실 이용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시설 만족도가 78%, 서비스 종합 만족도 80%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시설과 임대료, 인적서비스 분야로 나눠 실시했으며 특히 경쟁시설과의 상대적 만족도가 아닌 송도컨벤시아 시설과 서비스만을 대상으로 한 절대적 만족도를 평가한 한계를 감안하더라도 전반적으로 높은 고객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분석됐다.

조사결과 장비를 포함한 시설 평가는 78%가 편리, 18%가 보통, 5%가 불편했다고 응답했으며 임대료 관련은 50%가 적정, 35%가 보통, 14%가 불만인 것으로 조사됐다.

불만요인으로는 임대료가 높다고 지적했으며 식음료 가격의 적정성을 묻는 질문에서는 47%가 적정, 40%가 보통, 13%가 불만인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인적서비스 분야는 ‘만족한다’는 응답이 80%로 높게 나타났으며 세부항목별로는 음향·영상 등 행사기술지원 72%, 담당직원과의 업무협의 88%, 친절함 91%, 서비스의 신속함 85%, 식음료 서비스 만족도 65%로 타 분야에 비해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아울러 향후 행사 재개최 의향을 묻는 질문에서도 응답자의 88%가 ‘그렇다’고 답해 송도컨벤시아 개관 전인 지난 2008년 10월 조사결과 70%보다 18% 더 높게 나타나 향후 송도컨벤시아의 조기안정화에 대한 밝은 전망을 보여주고 있다.

송도컨벤시아 관계자는 “지적사항은 센터 운영에 적극 수렴, 개선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최소 연 2회 이상 이용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다양한 요구사항을 파악,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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