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남양주교육청은 3~4월 지역 초중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을 시행한다.
지원 내용은 관리·기술적 지원 (DLS 이용자관리, 학교도서관 환경구성)과 운영지도·교육적 지원 (학부모 명예사서 교육, 학교도서관 운영방법) 등으로 직접 찾아가 도움을 주거나 유선 및 원격지원서비스로 지원활동을 펼친다.
또 디지털자료실에 업무지원 신청서를 탑재해 도서관 담당자의 요청이 있을 때, 학교와의 협의로 필요한때에 도움이 제공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은 신설교, 사서 미배치교, 도서관 담당자 교체로 업무 애로를 겪는 학교를 대상으로 신학기 시작과 함께 도서관 운영 정상화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찾아가는 학교도서관 업무지원으로 신규 도서관 담당자의 업무 고충 해소 및 운영 미숙으로 인한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도서관 운영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