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8272민원센터는 시민 편익중심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시민이 행복한 명품 도시를 만들고자 2010년 1/4분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13일 센터에 따르면 노승철 부시장 주재로 열린 이날 성과보고회는 8272담당 부서장 및 읍·면·동장, 8272 전담팀장 70여 명의 공무원이 참석해 8272 전담 부서별 민원처리 우수사례 발표, 운영상 문제점에 대한 개선사항 제시, 부서 간 협조사항 건의 및 향후 운영 방안 등 8272민원센터의 민원처리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여러 방안을 강구했다.
이에 노승철 부시장은 이날 성과보고회에서 민원처리의 내부경쟁력 강화로 시민생활의 질을 한 단계 높인 8272 민원센터와 8272 전담부서는 민원처리 우수사례 발굴과 민원처리운영상 문제점 개선을 통해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모든 민원 One~call, Non~stop 시스템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8272민원센터는 2009년 1월 2일 개소 후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민에게 보다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시민편익을 극대화했고, 민원처리시스템의 대표브랜드 이미지가 확산되면서 시민들의 8272민원센터 이용률이 크게 증가했다.
시 관계자는 “남양주시 8272민원센터는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질 높은 민원처리를 위해 모든 민원을 신속 정확하게 상담·안내 및 현장 처리하는 차별화된 민원처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