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는 취약계층에게 지속가능한 일자리와 사회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행복한 사회적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창업아이템을 공모한다.
공모기간은 오는 17일부터 6월 11일까지이며 지원자격은 사회적기업에 대한 참신한 아이템이 있거나 평소 관심이 있는 남양주시민 누구나 온라인(bsjung11@korea.kr)과 우편접수로 신청가능하며 개인, 팀, 단체별 최대 2개까지 사업모델 제안이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선순환 경제구축을 지향하는 사업, 지역내의 다양한 구성원들의 협력모델을 기반으로 한 사업, 농촌마을개발, 도시재설계 등 지역특성에 맞는 지역개발 창업모델이다. 또, 노동부(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우선선정 대상 업종 해당 모델인 환경 재활용분야, 문화분야, 로컬푸드분야 등으로 신청받은 제안서 중 사회적 목적실현성, 경제적가치, 지역내실현가능성, 참신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다음달 25일 선정할 예정이다.
한편 최우수상에는 상금 300만원, 우수상은 상금 200만원, 장려상은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농산물 상품권을 증정하기로 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공지사항 란) 및 사회복지과(031-590-221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