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로 실내에서 365일 사계절 내내 겨울과 여름을 즐길 수 있는 신개념 스포츠 테마파크 몰이 고양시 일산에 들어선다.
㈜원마운트는 일산서구 대화동 일대에 눈과 얼음을 주제로 한 스노우 테마파크와 실내·외 워터파크, 골프 및 휘트니스, 쇼핑몰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원마운트’를 개발한다고 28일 밝혔다.
대지면적 4만8천28㎡에 연면적 15만2천394㎡ 지하 2층~지상 9층 규모로 일산서구 킨텍스 지원시설 L2-1부지에 들어서는 원마운트는 스포츠 테마파크 및 골프, 휘트니스 등 운동시설이 약 60%이며, 40%는 쇼핑 및 레스토랑 등의 쇼핑시설로 구성돼 있다.
먼저 9천900여㎡ 규모의 스노우 테마파크에서는 국내 최초의 실내 봅슬레이를 비롯해 커플 스케이트, 개썰매, 눈썰매장 등 탈거리와 오로라쇼, 세계 수준의 아이스쇼, 4D 입체 영화관 등 다양한 볼거리, 및 체험 전시관이 결합된 테마파크로 꾸며지는 등 100가지 이상의 놀이아이템들이 설치될 예정이다.
실내 규모로는 국내 최대 규모인 도심형 워터파크는 파도풀과 액티비티 리버, 대형 워터 슬라이드, 아쿠아 플레이 등 다양한 물놀이 시설과 휴식 공간, 스파 및 사우나 시설로 구성된다.
또 쇼핑몰은 ‘여자들을 위한 놀이터’라는 컨셉으로 스포츠시설과 연계한 상업공간을 비롯 유명 레스토랑, 패션·피부·성형·헤어 등 건강과 뷰티 관련 업종들이 들어선다.
청원건설 이승화 마케팅 팀장은 “국내 방문객뿐 아니라 눈을 경험하기 힘든 대만이나 중국, 동남아시아 등 연간 100만 명 이상의 해외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마케팅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