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8272민원센터는 29일 시청 맑음이방에서 ‘8272 민원모니터 평가단 간담회’를 가졌다.
2개 권역별 총 9명으로 구성된 ‘8272 민원모니터 평가단’은 지난 5월부터 도로·교통·청소·공원관리 등 주요 생활불편민원과 장기처리 민원의 처리결과 확인·분석을 통해 접수된 민원이 적절하게 조치가 됐는 지 평가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 주요 공사장 순찰을 통해 적출된 문제점에 대한 개선책을 강구하는 등 시민들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 주민의 대표자로서의 역할과 임무를 부여받고 활발한 활동을 해 왔다.
이날 간담회에서 ‘8272 민원모니터 평가단’은 단순 민원제보 활동에서 벗어나 시민의 입장에서 8272 전담부서의 민원처리 결과를 분석, 평가 후 적출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