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강화도를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발전시키고자 강화 농촌테마마을 상품을 통해 해외관광객 3천여명의 관광객 유치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강화 화문석체험을 중심으로 하는 이번 상품에는 싱가포르 1천499명, 중국 1천165명, 홍콩 259명, 말레이시아 43명, 미국 28명, 일본 22명, 태국 12명 등 7개국 3천28명이 참가했다.
인천시, 인천관광공사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으로 개발한 이번 상품은, 강화의 자연환경과 전통문화체험을 접목한 녹색농촌문화 관광상품이다.
이번 관광객에게는 왕에게 진상되던 강화 화문석짜기 체험을 비롯해, 순무김치 담그기, 떡메치기체험 및 농촌의 친환경 웰빙식사를 통해 한국의 문화를 소개한다.
특히 시와 공사의 협조로 화문석체험마을은 외국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체험시설을 입식구조로 개조하고 주차장을 증축했다.
또한 영, 일, 중국어의 3개 국어의 영상을 제작해 체험과정을 설명하는 등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따라서 시와 공사는 오는 11일부터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의 주요여행사와 언론사를 초청해 강화의 역사문화자원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또 일본의 JTB, 한큐, KNT, 동남아의 GTT, 홍타이여행사 등의 대표여행사와 함께 강화 DMZ평화전망대, 세계문화유산 고인돌, 화문석 체험마을 등 외국인에게 매력적인 강화 상품을 개발, 올 연말까지 5천명의 해외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시와 공사관계자는 “화문석체험마을 주변의 농촌경관 정비와 주위 시설과의 조화를 도모하면 보다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게 될 것”이라며 “이로써 강화도가 세계적 관광명소로 발돋움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