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내곡4리 노인회(이하 노인회)가 지역의 2개 기업체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노인회(회장 현창수)는 지난달 29일 노인공경을 실천하고 있는 지역기업체인 ㈜코스모스제과 한기문 대표와 ㈜신선미세상 관계자를 경로당으로 초청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두 기업은 지난해 7월 29일에 내곡4리 경로당과 자매결연을 맺은 후 어르신들에게 매년 관광경비와 경로당 난방비 지원 그리고 노인회 행사시 음식제공 등 수시로 각종 지원을 하는 등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 하고 있다.
노인회는 이에, 경로당이 문을 연 후 처음으로 이들 2개 기업체에 대해 감사패를 전달하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기문 ㈜코스모스제과 대표는 “잘해드린것도 없는데 이렇게 감사패 까지 주시니 몸 둘바를 모르겠다”며, “앞으로도 더욱 어르신들을 위해 작은 정성 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으면 지속적으로 도와 드리겠다”는 약속을 했다.
현창수 내곡4리 노인회는 “그동안 경로당 노인을 위해 마음을 써 준 것에 대한 작은 보답”이라며, 내곡4리 노인회원들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큰 박수를 보내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동완 진접읍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으로 모두가 힘든 상황인데도 불구하고 경로효친사상을 이어받아 어른들을 공경하는 지역사회분위기가 조성돼 매우 기쁘다”며 “다른 도시보다 어르신들이 더욱 살기 좋은 곳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