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주최하고 인천경제통상진흥원과 인천디자인전문회사협회에서 주관하는 ‘2010년도 인천광역시 청소년 디자인 캠프’가 뜨거운 열기와 관심 속에 한 달간의 청소년 모집을 마감하고 10일부터 3일간 인천시 평생학습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캠프는 미래를 이끌어 나갈 인천의 청소년들에게 지식산업인 디자인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예비디자이너들의 양성을 위해 마련됐다.
캠프는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생, 중학생 등 총 120명을 4개의 반으로 나누어 각각의 프로그램에 따라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Creative Design (창의적인 생각과 마인드 개발), Eco Design (지속가능한 디자인), Fun Design (즐겁고 재미있는 디자인)의 세 가지 테마를 가지고 청소년들이 직접 디자인실습을 통해 디자인을 접하고 이해하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특히, 인천디자인전문회사협회 소속의 실무 디자이너들이 직접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여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생각과 디자인적 재능을 조기에 발견하고 디자인에 대한 관심을 재고시키며, 디자인에 인천만의 지역적 색을 입힐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또한, 굴포천 현장학습을 통해 굴포천의 생태계와 환경을 지도화하는 그린디자인맵 제작에 직접 참여하여 환경 친화적 디자인을 체험할 수 있고 나아가 애향심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