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8일 진흥원 세미나실에서 ‘IITPA 제 1기 2010 기술창업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기술창업학교는 인천에서 제2의 벤처 창업 붐 조성을 통한 고용창출 및 창업지원을 위해 우수한 예비 기술창업자를 발굴하고 이를 위해 벤처회사의 설립 단계에서부터 시행착오를 방지, 성공적인 기술창업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내용은 사전 심사를 걸친 32명의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1일부터 지난 8일까지 총 70여 시간에 걸쳐 창업실무, 창업사업화, 모의창업 등의 교육과 실습을 병행한 3개 강좌로 진행됐다.
교육 참가자들은 벤처 창업 관련 국내 저명한 강사와 인천 관내기업 CEO들로부터 실무 중심의 경험담과 사례 중심의 교육을 받았으며, 자체적으로 동호회를 만들어 각종 정보를 공유하고 연구회 활동을 하는 등 활발한 교류 활동도 병행했다.
진흥원에서는 제1기 기술창업학교 참가자들이 교육 수료에만 그치지 않고 실질적인 기술창업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하기 위해 향후에도 경영·마케팅·자금 분야의 멘토를 정해 정례적인 컨설팅과 자문을 받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창업보육센터 입주우대 및 인천IT CEO클럽과의 교류를 통한 다양한 인적 교류 활동을 통해 성공적인 기술창업 CEO가 될 수 있도록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