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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민 발품·시간품 줄인 ‘눈높이 민원’

안산시청 감사관실 김제교씨 행안부 등 주관 민원봉사대상 본상

 

안산시청 감사관실에 근무하는 김제교(48. 6급)씨가 행정안전부와 SBS가 공동 주관한 제14회 민원봉사대상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김씨는 그동안 민원담당 공무원으로 일하면서 남다른 봉사정신과 탁월한 업무능력을 발휘한 결과를 평가받아 공직자로서는 최고의 영예로 일컬어지는 민원봉사대상 본상을 수상했다.

김씨는 시가 지난 2008년 4월부터 전국 최초로 24시간 여권발급업무를 실시하는 과정에서 행정의 일대 변화를 주도했고 지난해 11월 11일부터 ‘원더풀 25시시청’에서 열과 성을 다해 일해왔다.

또한 안산시는 민원처리 마일리지 제도를 정착시켜 민원처리 단축률을 60%까지 끌어올려 민원행정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수상하기도 했다.

민원봉사상을 수상한 김씨는 “민원업무가 공직자로서 기본이 되기에 시민의 입장에서 일을 처리했을 뿐인데 이렇게 큰상을 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봉사를 하라는 것으로 알고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안전부와 SBS는 지난 1997년부터 민원부서 근무 지자체 6급 이하 공무원 중 탁월한 대민봉사와 창의적인 시책을 추진한 공무원을 발굴, 시상하고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특별 승진 자격부여와 해외시찰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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