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현재 교육장은 이날 5가지 혁신 과제인 수업·교실·학교·행정·제도 혁신의 추진계획, 기대효과에 대해 설명하고, 현안사업으로 노후교실 바닥교체, 냉·난방시설 개선, 학교 급식시설 현대화 등 보완이 요구되는 내용을 보고 했다.
강 교육장은 “교육 현안들을 참여와 소통의 교육 풍토 조성을 통해 해결함과 동시에 경기교육 5대 혁신과제 추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자”면서 “새로운 학교, 함께 하는 시흥교육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이어 김상곤 교육감은 “교육지원청 및 학교 현장 구성원 모두가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리더십을 가지고 자기역할을 충실히 해낼 때, 학생·학부모를 포함한 교육공동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구체적 성과를 이뤄낼 수 있다”면서 “현장에서 근무하는 교직원들의 자발적 참여에 시흥교육이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김 교육감은 이어 “함께하는 학교, 새로운 시흥교육을 위해 노력하는 교육지원청과 학교 교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했다”고 격려했다.
한편 김상곤 교육감은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업무보고 후 하중초등학교와 신천고등학교를 방문해 학교 업무 현황을 보고 받고,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하는 간담회에서 교육현장의 소리를 경청, 일선의 애로사항을 진단하는 기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