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이하 서부지원청)은 지난 1일 운영계획을 확정해 본격 시행에 들어간 ‘학부모 상담센터 서포터즈’ 상담분야 인력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
8일 서부지원청에 따르면 학부모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친화적 해결과 다양한 상담 요청에 대한 전문적인 학부모 상담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운영되는 ‘학부모 상담센터 서포터즈’는 만족도 높은 상담서비스를 위해 다양한 접근방법으로 활동할 계획이다. 또한 온라인상담, 전화상담, 상담사와 합동으로 찾아가는 상담 등을 통해 교육복지, 진로진학, 학교생활 및 자녀교육, 특수교육, 유아교육 분야 등 학부모의 상담요청 빈도가 높은 분야에 대해 자격 및 경험이 있는 유능한 인력을 확충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관내 상담 유관기관 및 학교와의 협의체를 구성해 유기적 협조체제를 구축하고 홈페이지 내에 서포터즈 활동의 근간이 될 서포터즈 전용 게시판 개설 등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사전 준비를 이달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선발된 학부모 상담센터 서포터즈에게는 구성된 분야별로 ‘서포터즈 위촉장'을 수여하고 서포터즈의 본격적인 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며, ‘학부모 상담센터 서포터즈’지원 관련 문의 사항에 대해 서부교육지원청 지역사회협력과(560-6676)에서 받기로 했다. 한편 서부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상담센터 서포터즈의 활동이 학부모들의 요구에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지원활동이 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며, 이러한 활동이 학교교육에 대한 학부모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견인책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