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보건소는 지역 주민의 건강을 위해 생애주기별 대상자별 맞춤형 영양상담 및 영양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1일 연수구보건소에 따르면 지난달 생애 주기별 영양 교육 프로그램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어르신 기체조 교실'과 연계, 관내 아파트 경로당을 찾아가는 '어르신 영양 교실'을 운영했다.
이는 운동과 영양 교육을 병행, 교육의 효과를 높이고 , 영양 교육뿐만 아니라 금연과 절주 교육 등 전반적인 건강생활 실천 교육을 재미있고 친근한 방법으로 다가가, 노인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와함께 보건소는 오는 6월 9일까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의 5~7세 원아를 대상으로 '미취학 어린이 영양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미취학 어린이 영양 교실'은 편식 예방 교육과 함께 아침 먹기의 중요성 교육을 실시하고, 키크기 체조와 올바른 잇솔질 교육 등 생활 습관이 형성되는 중요한 시기에 건강생활 실천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평생 올바른 건강생활 실천 습관을 어린이들에게 형성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한편, 보건소 1층 홍보관에 마련된 상설 영양 상담실에서는 영양과 관련된 다양하고 궁금한 사항을 언제든지 상담할 수 있다.
인천시 연수구보건소는 상설 영양 상담 및 맞춤형 영양교육을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