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농수산물유통공사)는 봄배추 수출을 위해 홍콩과 싱가포르 현지 대형유통업체에서 한국산 배추 특별판촉행사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홍콩aT센터에서는 21~22일 대형유통업체인 쟈스코(JUSCO) 등을 통해, 싱가포르aT센터에서는 현지 최대 유통망인 NTUC 등을 통해 이달말부터 한국산 배추 판촉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aT는 일본 대형유통업체 바이어를 초청, 국내 배추 산지 방문 상담을 유도하는 등 다각적인 배추 수출확대 방안을 마련 중이다.
또 배추를 주원료로 하는 김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5~6월 홍콩·두바이·일본·대만의 대형유통업체와 백화점 등에서 한국산 김치 특별판촉전을 실시하고, 지난해 대비 수출이 늘어난 업체에는 인센티브도 제공할 계획이다.
윤장근 aT 윤장근 서울경기지장은 “배추 공급과잉으로 인한 가격하락이 상당 기간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추농가를 위해 소비처 확대 및 김치 수출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