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 Ⅱ가 출시 한 달만에 국내 시장 100만대 판매(공급 기준)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3초에 1대 꼴로 공급된 셈으로 기존 최단기록이었던 갤럭시S의 70일을 두배이상 앞당긴 기록이다.
지금까지 공급된 8.9㎜ 두께의 갤럭시S Ⅱ 100만대를 쌓아 올릴 경우 8천900m로 세계에서 가장 높은 에베레스트산(8천848m)보다도 높다.
특히 지난달 29일 판매를 시작한 갤럭시S Ⅱ는 출시 3일만에 10만대, 8일만에 20만대, 14일만에 40만대, 18일만에 50만대가 개통되는 등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이 같은 갤럭시S Ⅱ의 인기 비결은 초고화질 4.3인치 슈퍼아몰레드플러스, HSPA+ 21Mbps, 8.9mm 슬림 디자인 등 최고의 사양을 갖췄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환경에서 중요시되는 최적화를 통한 안정된 품질과 발빠른 0/S 업그레이드 대응력 등이 국내 소비자의 높은 기대를 만족시켰기 때문이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이외에도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NFC(SKT/KT), 800만 화소 카메라를 이용한 풀HD(1080P), 정밀한 게임 조작이 가능한 자이로 센서, 1650mAh 대용량 배터리, DMB 등 다양한 편의 기능도 탑재하였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끊임없이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