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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광유리, 결식아동에 글라스락 도시락 세트 후원

“조직 이끌어가는 ceo마인드 제고… 센터 추진할 터”

지난 22일 남구 사회적기업육성센터에서는 의미있는 행사가 열렸다.

‘삼광유리 원 그린 스텝 캠페인과 함께하는 행복을 나누는 도시락 전달식’이라는 다소 긴 타이틀을 내건 행사다.

이는 남구 사회적기업 행복도시락이 펼치고 있는 무료급식 사업과 관련, 삼광유리가 도시락 용기를 지원키로 함에 따라 전달식을 갖는 자리였다.

행복도시락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남구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행복을 나누는 도시락 사업을 펼치기로 하고 지난 4월 사회적기업육성센터에 용기를 지원할 업체를 찾아달라는 요청을 했다.

이에 센터는 기업이 이익을 사회에 환원하는 사회공헌 책임프로그램(CSR)에 초점을 맞춰 업체를 물색, 남구에 공장을 둔 유리전문 업체 삼광유리(주)로부터 지원약속을 이끌어냈다.

삼광유리는 사회공헌 책임 프로그램과 마케팅을 접목시킨다는 데 큰 관심을 나타냈다.

자연친화적인 사업을 펼치겠다는 의지를 담아 원 그린 스텝 캠페인 이라는 명칭을 만들어냈으며 이날 유리밀폐 용기 글라스락 도시락 400세트를 주는 전달식을 가진 것이다.

센터에게도 이날 행사는 의미가 특별하다.

사회적기업이 기업으로 재생할 수 있는 다각적인 컨설팅을 시도, 그 첫 결실을 맺었기 때문이다.

센터는 사회적 기업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맞춤형 컨설팅에 역할을 모색해왔다.

기업을 발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기업으로서의 지속이라는 판단에서다.

김진이 남구 사회적기업육성센터 팀장은 “올 2월 센터 재가동 후 지역사회와 기업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방향과 비전을 모색해 왔다” 며 “기업마다 고민에 대한 해법을 찾아주는 것이 중요, 삼광기업 건은 그 첫 사례라는 데 의미를 둘 수 있다”고 말했다.

센터는 하반기 역시 기업 컨설팅에 무게 중심을 두고 있다.

사회적기업중 한울소리와 배우공동체 자투리의 경우 문화예술단체 특성을 갖고 있는 만큼 기업으로 조직화될 수 있도록 컨설팅한다는 구상이다. 전문기획자를 투입하거나 홍보를 위해 공연 마케팅 매체를 연결해주는 방향에서 접근할 계획이다.

정세국 남구 사회적기업육성센터장은 “사회적 기업이 일자리 창출이라는 순기능을 제대로 하기 위해선 이윤 창출이라는 기업 본연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를 위해 조직을 이끌어가는 CEO의 마인드는 높이기 위한 교육이 필요한 만큼 센터가 중점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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