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의 민원콜센터인 ‘경기에듀콜센터’가 시범 운영 5주 만에 1만여건의 상담실적을 올리면서 교육민원 해결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14일부터 시범운영을 개시한 ‘경기에듀콜센터’는 지난 12월16일까지 하루 500건 이상 등 총 1만300여건의 상담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경기에듀콜센터’ 상담 개시 이후 약 5주간 처리한 민원상담 유형은 전·편입학이 11.7%로 가장 많았고 고교입시관리 분야 7.5%, 교원인사 및 복무 5.6%, 제증명 4.8%, 학생생활 및 인권 관련 4.3%, 교원 임용시험 관련 3.3%, 학원·교습소·개인과외 관련 3.3% 등이 뒤를 이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 관계자는 “콜센터가 시범운영 1달여 만에 도민들의 다양한 민원을 효과적으로 처리해 행정의 신뢰도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며 “콜센터에 대한 불편사항이나 운영상의 문제점을 개선해 도민 곁으로 한 발 더 다가가는 콜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에듀콜센터’는 시범운영을 통해 개선사항 발굴 및 시스템 안정화 후 2012년 1월 중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