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4 (월)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시범운영 ‘경기에듀콜센터’ 순항

경기도교육청의 민원콜센터인 ‘경기에듀콜센터’가 시범 운영 5주 만에 1만여건의 상담실적을 올리면서 교육민원 해결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14일부터 시범운영을 개시한 ‘경기에듀콜센터’는 지난 12월16일까지 하루 500건 이상 등 총 1만300여건의 상담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경기에듀콜센터’ 상담 개시 이후 약 5주간 처리한 민원상담 유형은 전·편입학이 11.7%로 가장 많았고 고교입시관리 분야 7.5%, 교원인사 및 복무 5.6%, 제증명 4.8%, 학생생활 및 인권 관련 4.3%, 교원 임용시험 관련 3.3%, 학원·교습소·개인과외 관련 3.3% 등이 뒤를 이었다.

이에 대해 도교육청 관계자는 “콜센터가 시범운영 1달여 만에 도민들의 다양한 민원을 효과적으로 처리해 행정의 신뢰도 상승에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며 “콜센터에 대한 불편사항이나 운영상의 문제점을 개선해 도민 곁으로 한 발 더 다가가는 콜센터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에듀콜센터’는 시범운영을 통해 개선사항 발굴 및 시스템 안정화 후 2012년 1월 중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배너


COVER 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