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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평 후견인제 운영… 수요자 중심 행정 실현

가평군이 민원절차를 따라하기 힘든 노약자, 부녀자 등을 위해 접수에서 처리까지 민원인을 대행하고 대변하는 민원매니저인 후견인제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민원사무처리에 경험이 많고 지역실정에 밝은 6급 공무원으로 구성된 27명의 매니저는 처리기간이 7일 이상 걸리는 지하수 개발이용허가, 개발행위허가 등 63종의 유기한민원과 다수인 관련 고충민원 등에 대한 민원처리를 지원한다.

후견인은 민원접수시 후견인 희망의사를 타진해 이를 수락하면 해당민원에 따라 관련부서 매니저인 후견인을 지정, 민원처리가 완료될때까지 민원처리를 도와주게 된다.

후견인으로 지정된 공무원은 민원인과 상담을 통해 민원처리 절차를 설명하고 미비한 민원서류의 보완 지원과 불허가 민원은 그 사유와 대안을 제시해 주는등 민원인 입장에서 거들어 준다.

군은 민원매니저인 후견인제를 운영함으로써 민원처리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주민중심의 행정서비스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주민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기 위해 기존에 운영하던 민원서비스를 개선, 내실있게 운영함은 물론 수요자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편의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감동을 전달하는 행정서비스를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주민의 숨소리, 여론함, 65세이상 노인과 다문화가족, 장애인을 위한 여권발급 직접방문 배달서비스 등을 운영해 높은 호응을 얻고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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