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지난해 4월말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2’가 10개월만에 세계 판매량 2천만대(공급 기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판매기록은 갤럭시S보다 7개월 단축된 것으로, 갤럭시S2는 출시한 지 24일만에 100만대, 3개월만에 500만대, 5개월만에 1천만대가 판매됐다.
이로써 지금까지 2천200만대 팔린 갤럭시S와 갤럭시S2의 판매량을 합한 누적 판매량은 4천만대를 넘어서게 됐다.
갤럭시S2의 인기는 4.3인치 ‘슈퍼 아몰레드(AMOLED) 플러스’ 화면과 듀얼코어 프로세서, 8㎜대 초박형 디자인을 소비자들이 높이 평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2천만명의 고객이 갤럭시S2를 통해 스마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갤럭시S2는 최근 일본 문화청이 주관한 미디어 아트 페스티벌에서도 이 제품을 활용한 ‘스페이스 벌룬’ 캠페인이 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