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연수구가 관내 공동주택(아파트 단지)을 대상으로 ‘공동주택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을 공모한다.
올해 처음 추진되는 ‘공동주택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은 공동 주택 주민들 간의 소통의 장을 만들어 줌으로써 입주민들이 서로 정을 나눌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공동주택을 조성하기 위해 시행되는 사업이다.
신청 자격은 각 공동주택 입주자 대표회의 의결을 거친 주민들의 자발적 조직으로, 단 특정 정당을 지지하는 단체나 이익 단체, 그리고 동일 사업으로 국가, 지자체, 기타 재단 등으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는 단체는 제외된다.
공모 분야는 ‘커뮤니티 공간(시설) 확충’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문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의 2개 분야로, ‘커뮤니티 공간(시설) 확충’의 경우 공동주택 단지 내 유휴공간 또는 기존 시설을 리모델링해 주민들이 이용하는 공간으로 확충하고자 하는 단지가 해당이 되며,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문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은 공동주택 단지 주민들의 참여와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문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자 하는 단지가 신청하면 된다.
구는 오는 5일부터 20일까지 15일 동안 공모 신청을 받아, 공동주택지원 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사업대상 공동주택을 선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