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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프형 정육식당으로 한우고기 소비촉진 ‘확산’

 

농협이 한우고기 소비촉진을 위한 축산물판매장과 셀프형 식당을 결합한 한우고기 전문점을 선보인다.

농협중앙회는 19일 성남에서 ‘농협안심 한우마을 청계산점(1호)’ 개점식을 갖고 2017년까지 서울과 광역시 핵심 상권에 100개소를 개설하기로 했다.

농협안심 한우마을은 올 초 산지 소값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 지원대책의 일환으로, 산지 소값 연동 및 유통단계 축소를 통해 저렴하게 한우고기를 소비할 수 있는 셀프형 정육식당으로 운영된다.

농협은 한우고기의 도매 및 중간유통단계를 축소해 유통에서 9~11%, 상차림 비용 10~13%, 자체 마진 10% 등을 절감함으로써 인근 식당보다 29~34% 저렴하게 한우고기를 선보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2012년 상반기에는 서울에 2개점을 시범 운영한 후 서울과 광역시를 중심으로 2017년까지 점포 수를 100개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날 개점식엔 참석한 서규용 농림수산식품부 장관은 “우리나라 축산농가의 안정적인 경영기반 확보를 위해선 잘 팔리는 축산물 유통구조 확립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잘 팔리는 유통구조는 좋은 품질의 축산물을 안전하고 저렴하게 판매하는 소비처가 많아야 하고, 이를 통해 한우고기뿐 아니라 우리나라 축산물의 경쟁력 강화와 소비기반이 확산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남성우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이번에 농협안심 한우마을이 농가와 소비자를 잇는 상생의 사업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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