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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문화재단 해외관광객 유치 팔걷어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유완식)이 공격적인 해외 관광마케팅에 나선다.

기존 국내에서 펼치는 소극적인 관광마케팅을 탈피해 국내 여행사에 의존하지 않고 해외 현지에서 수원화성의 관광상품을 적극 알리고 관광객을 모집하는 ‘세일즈콜(Sales call)투어가 그것.

재단은 수원화성의 체류형 관광지 정착을 위해 해외마케팅 첫 대상지로 일본을 선정하고,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일본 오사카와 교토 일대에서 수원화성의 매력을 알린다.

이를 위해 재단은 지난 3월 ‘일본 간사이지방 세일즈콜 투어 TF팀’을 구축하고,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의 특장점이 녹아 있는 관광상품 및 외국관광객 전용 리플릿, 홍보용 USB 등을 제작했다.

또 한국관광공사와 경기관광공사, 일본대사관 등 유관기관의 협조를 통해 일본 현지 여행사를 직접 섭외하기도 했다.

재단은 오는 10월 제49회 수원화성문화제 일환으로 열리는 능행차연시 참가자 2천명 중 30%를 외국인 관광객으로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해외관광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한편 향후 재단은 중국과 대만을 대상으로도 세일즈콜 투어 및 관광설명회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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