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가 뉴욕에 섬유마케팅센터를 개장, 미국 섬유시장의 본격 진출을 알렸다.
지난해 4월 도가 독자적으로 개점한 LA섬유마케팅센터에 이은 미국 진출 2호점이다.
도는 23일 예창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 류종우 대구시 섬유패션과장, 김영목 뉴욕총영사, 곽우천 뉴욕의류산업협회 회장, 뉴욕 현지 상공인, 재미 섬유관계자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북부 특화산업인 섬유산업의 미국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뉴욕 경기·대구 섬유마케팅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도에 따르면 뉴욕 섬유마케팅센터는 지난해 4월 문을 연 중저가제품 마케팅 위주의 LA섬유마케팅센터와는 달리, 중고가 위주의 고부가 니트제품 판촉에 집중할 계획으로 경기북부 섬유산업이 미국 섬유 주류시장에 본격적인 진출을 시작하는 것이다.
뉴욕 섬유마케팅센터는 미국 패션산업의 중심지로 꼽히는 맨해튼 1407번가 가먼트(Garment) 거리에 위치한 뉴욕 맨해튼 패션전문빌딩 14층의 약 194㎡ 쇼룸에 3명(경기 2, 대구 1)의 전문인력이 근무하게 되며 도와 대구시 비즈니스센터 뉴욕사무소가 공동관리한다. 인근에 450개 섬유업체가 입주해 있어 바이어들의 접근도 쉽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이번 센터의 개장은 도와 대구시가 상생발전 차원에서 첫 협력사례라는 점에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도는 대구시의 합성 직물과 도내 니트제품의 공동 마케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발휘, 미국시장 공략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k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