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구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최연봉)는 청소년 자원봉사활동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자원봉사 협력학교인 인천고등학교(교장 권태국)와 지난 14일 자원봉사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자원봉사 협력학교 협약은 청소년 자원봉사 활성화 및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긍정적 인식확산, 더불어 사는 사랑 나눔을 몸소 실천하는 청소년으로 책임감을 갖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 할 수 있는 자원봉사 문화 조성에 함께 기여할 것을 결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협약식을 계기로 남구자원봉사센터는 인천고등학교 재학생 1,2학년 1천여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관련 전반적 이해를 돕는 자원봉사 기초교육, 지역과 하나 되는 플러스 운동 참여, 장애에 대한 바른 이해가 필요한 장애체험, 자연환경 인식을 고취할 수 있는 숲속체험, 재활용을 이용한 리폼 제품 만들기 등 자원봉사 소양교육 및 창의적 체험활동 관련 프로그램을 동아리별 3회에 걸쳐 지원한다.
권태국 교장은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에 대한 의미와 가치가 필요한 시점에 자원봉사센터와 연계를 통해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 체험으로 청소년의 인성교육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